이용약관
- ㈜차장 서비스 이용약관
제 1조 (목적)
본 약관은 ㈜차장(이하 “회사”라 함)이 운영하는 “㈜차장”에서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 이용자’의 권리 및 의무, 기타 부수 사항에 관하여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정의)
1. “㈜차장” 앱은 “회사”가 “회사” 및 “주차장 제공자”가 등록한 “주차장”을 “회원”이 “주차장”을 사용할 수 있도록 오프라인, 온라인 웹,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등 정보통신 소프트웨어를 이용한 중개서비스 및 이와 관련한 부가서비스 일체(이하 “서비스”라 함)를 말합니다.
2. “주차장”이란 자동차의 주차를 위한 시설을 말하며, 주차장법에 의거해 노상주차장, 노외주차장, 부설주차장으로 구분됩니다.
3. “주차장 제공자”라함은 “㈜차장”을 통해 주차장의 정보를 온라인상에 등록하는 자로서, 상기에 구분된 주차장의 유형별로 소유 혹은 점유·관리 및 운영 권한이 있는 주체를 의미합니다.
4. “서비스 이용자”라 함은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로 “회원”과 “비회원”으로 구분됩니다.
5. “회원”이라 함은 “회사”가 정한 소정의 절차를 거쳐서 회원가입을 한 자로서, “㈜차장”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차장”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6. “비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회원” 자격을 득하지 않고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7. “컨텐츠”라 함은 “주차장 제공자” 또는 “서비스 이용자”가 “주차장”의 정보공유 및 판매를 위하여 게재한 모든 글, 사진, 동영상 등을 말합니다.
제 3조 (약관의 명시, 효력과 개정)
1.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회사의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주소 등)등과 함께 회원이 확인할 수 있도록 ㈜차장 서비스 화면에 게시합니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사업법 및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약관은 ㈜차장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서비스 이용자에게 공지하고, 서비스 이용자가 이에 동의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4. 서비스 이용자가 ㈜차장 서비스에 회원가입신청을 하거나 네이버, 카카오,구글, 애플의 계정을 이용하여 가입신청을 하는 경우 본 약관에 명시된 조건에 동의하여 회원가입신청을 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5. 회사는 필요한 사유가 발생했을 때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약관을 변경하고자 할 때는 적용 일자 및 변경 사유를 명시하여 제3항과 같은 방법으로 그 적용 일자 7일 전부터 공지합니다. 다만, 약관 변경이 서비스 이용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그 적용 일자 30일 전부터 제3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하며, 회원에 대하여는 회사가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회원가입 시 회원이 기재한 이메일 등으로 추가 개별 통지합니다. 단, 회원이 이메일 등을 기재하지 않았거나, 이메일 등이 변경되었음에도 수정하지 않아 개별 통지가 어려운 경우에는 제3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함으로써 개별 통지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본 조에도 불구하고 법령의 개정 등 긴급한 사유가 발생할 때는 사전 고지 없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고, 이때 변경된 약관은 시행일로부터 7일간 제3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하고, 명시적으로 서비스 이용자가 반대하지 않는 한 서비스 이용자는 개정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6. 서비스 이용자에게 약관 변경 적용일까지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할 경우, 약관의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는 내용을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서비스 이용자가 명시적으로 약관 변경에 대한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면, 서비스 이용자가 변경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7. 회원은 변경된 약관 사항에 동의하지 않으면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변경된 약관이 시행된 이후에도 계속 당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이와 별개로 회사는 회원을 탈퇴 처리할 수 있습니다.
8. 비회원도 변경된 약관의 적용을 거부할 수 있으나, 이 경우 변경된 약관의 적용을 받는 해당 서비스의 제공은 불가능합니다. 변경된 약관이 시행된 이후에도 계속 당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비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9. 제5항에 따라 변경 고지된 약관은 기존의 회원에게도 유효하게 적용됩니다.
제 4조 (약관의 해석)
약관에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 법령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5 조 (대리행위의 부인)
회사는 서비스 제공의 중개자로서 효율적인 서비스를 위한 시스템 운영 및 관리 책임만을 부담하며, 상품의 거래와 관련하여 구매자 또는 공급자를 대리하지 아니하고, 회원 사이에 성립된 거래 및 공급자가 제공하고 등록한 정보에 대한 책임을 면합니다.
제 6 조 (보증의 부인)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시스템을 통하여 이루어지는 구매자와 공급자 간의 거래와 관련하여 판매 의사 또는 구매 의사의 존부 및 진정성, 등록 상품의 품질, 완전성, 안정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지 않는다는 사실, 구매자 또는 공급자가 제공하는 정보 및 그 정보를 통하여 링크된 URL에 게재된 자료의 진실성 또는 적법성 등 일체에 대하여 보증하지 아니하며, 이와 관련한 책임을 면합니다.
제 7조 (이용계약의 성립)
1. 본 약관에 따른 이용계약은 서비스 이용자가 본 약관에 대한 동의와 함께 서비스에 대한 이용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사유가 있을 때에는 서비스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신청을 유보하거나 거부할 수 있습니다.
가. 기술적 문제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나.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사유가 있는 경우
다. 회사에 긴급한 사정이 있거나, 회원의 정당한 권리 침해 방지 등을 위해 필요한 경우
라. 기타 회사의 경영사정 상 서비스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고자 하는 경우
마. 본 약관 제6조 제4항 각호의 사유가 있는 경우
바. 본 약관 제6조 제5항 각호의 사유가 있는 경우
사. 위 가~바에 준하는 사유가 있는 경우
3. 회사는 비회원에게는 ㈜차장 및 관련 제반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제공하지 않을 수 있으며 비회원은 이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4. 회원가입은 만 19세 이상의 개인사업자 또는 법인사업자가 할 수 있으며, 이용신청자는 실명으로 가입신청을 해야 하며,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는 경우 서비스이용이 제한되거나 관련 법령에 의거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제 8조 (회원가입 및 자격)
1. 서비스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회원가입신청 양식에서 요구하는 사항을 기록하여 회사에 회원가입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2. 회원가입 신청 시 기재하는 정보는 반드시 본인의 정보를 입력하여야 하며,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거나 허위의 정보를 등록한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아무런 권리를 주장할 수 없으며,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습니다. 가입 신청자가 사실과 다른 정보를 기입하는 경우 회사는 서비스 이용을 일시정지하거나 영구정지 및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하여 회사 또는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는 허위의 정보를 등록한 회원(또는 서비스 이용자)이 모든 책임을 집니다.
3. 회사가 정한 양식에 따라 서비스 이용자가 모든 정보를 정확히 기재해 회원가입을 신청하거나 정보제공을 동의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가입을 승낙합니다.
4.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발생한 경우 회원가입 신청에 대한 승낙을 거부하거나 사후회원자격 박탈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가.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가입 신청한 경우
나. 회원가입 신청 시 필수 작성 사항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다. 회사에 의하여 이용계약이 해지된 날로부터 3개월 이내에 재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라. 회사로부터 회원자격 정지 조치 등을 받은 회원이 그 조치 기간 중에 이용계약을 임의 해지하고 재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마. 관계법령의 위반을 목적으로 신청하거나 그러한 행위를 하는 경우
바.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거나 그러한 행위를 하는 경우
사.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아. 본 약관 제12조 회원의 의무를 지키지 않는 경우
자. 특정 시간에만 입출차 가능한 주차장 또는 주차면을 시간 외 입출차하며 이용하는 경우
차. 주차장에 먼저 입차하고 선결제 이용권을 구매하여 악용하는 경우
카. 여신전문금융업법에 위반되는 신용카드 부정 사용인 경우
타. 본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및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5. 회사는 아래 사유가 있는 경우 그 사유가 해소될 때가지 회원가입 신청에 대한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가. 서비스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나. 기술상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다. 회원가입 신청 시 필수 작성 사항을 누락하거나 오기하여 신청하는 경우
라. 회사가 정한 본인 인증 절차를 완료하지 않은 경우
마. 본 약관 제5조 제2항의 사유가 있는 경우
6. 회사가 회원 자격을 박탈하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사전 통지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단, 회원의 귀책사유로 통지할 수 없는 경우 통지를 생략할 수 있습니다.
제 9조 (회원 탈퇴 등)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법령과 회사 내부 규정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처리하여 회원을 탈퇴 처리 합니다. 단, 회사는 회원의 신청에 따른 서비스 이용계약 해지를 처리하는 과정에서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 없이 회원에게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2. 서비스 이용자가 본 약관상 정한 의무를 포함하여 총 2회 이상 의무를 위반하거나, 본 약관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중단 또는 이용 제한의 조치가 이루어졌음에도 불구하고 그 중단 또는 이용 제한을 해제할 수 있는 조건이 성취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예정임을 서비스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3. 이용계약이 해지되는 경우, 회사는 관련 법령, 개인정보처리방침 및 회사의 내부 규정에 따라 회원의 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회원의 정보를 삭제합니다. 회사가 회원의 정보를 삭제한 경우 회원은 회사가 보유하고 있는 회원 정보의 제공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
4. 이용계약이 해지된 경우라도 서비스 이용자는 다시 회사에 대하여 이용계약의 체결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다시 이용계약을 체결함에 있어 시간적 제한 및 본 약관 상의 제한 등이 따를 수 있습니다.
5. 이용계약의 해지는 손해배상 청구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제 10조 (포인트 제도 운영)
1. 주차장 제공자, 중개사는 회사와의 협약에 명시된 수익배분에 따라 포인트를 적립받을 수 있습니다.
2. 제공자, 중개사에게 적립된 포인트의 유효기간은 적립일로부터 1년으로 정하며, 1년 도과 시 소멸됩니다.
3. 회원탈퇴 시 적립된 포인트는 소멸되며 일단 소멸된 포인트는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4. 회사가 소멸대상자에게 적립된 포인트의 소멸에 대해 통보할 의무가 없습니다. 다만 소멸예정 포인트 확인이 가능하도록 하는 등 포인트 소멸과 관련된 내용을 고객이 인지할 수 있도록 조치를 취합니다.
5. 적립 된 포인트라 할지라도 교환, 취소, 부정적립, 시스템의 오류 등에 의한 비정상 적립 등 비 인정사유가 발생한 것이 확인되는 경우 회사는 해당 포인트를 적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6. 적립된 포인트는 지급신청을 통해서 인출 가능합니다. 포인트는 10,000원부터 인출 가능하며 회사 정산 규정에 따라 매월 말일을 기준으로 다음 영업일에 지급됩니다(세액 공제 후 지급).
제 11조 (서비스의 제공)
1. 서비스는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 기타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상시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는 개별 서비스의 내용에 따라 그 제공시간을 달리 정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약관이 정한 바에 따라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며, 부득이한 이유로 서비스가 중단되면 지체 없이 수리 복구할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단 시스템 점검, 천재지변, 비상사태, 기타 부득이한 경우에는 서비스를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서비스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는 아래와 같습니다.
가. 주차장에 관한 이름, 위치, 이용시간, 금액, 연락처 등의 정보
나. 주차권의 상품 종류, 내용 등의 정보
4.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는 아래와 같습니다.
가. 주차장에 관한 이름, 위치, 이용시간, 금액, 연락처 등의 세부정보
나. 주차장에 관한 이벤트 정보 제공
다. 주차권의 상품 종류, 내용 등의 정보
라. 주차권 등 유료 상품에 대한 결제 이용 서비스
마. 서비스 이용자 푸쉬알림 및 메일링 서비스
바. 기타 회사가 자체 개발하거나 타 회사와의 협력계약 등을 통해 회원들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5. 회사는 본 조 제3항, 제4항의 서비스만 제공할 뿐, 주차장을 직접 제공하지 않으며, 주차장은 주차장 제공자가 제공하며 세부적인 이용조건도 주차장 제공자가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6. 회사는 주차장법 등에서 정하고 있는 주차장의 설치, 관리, 운영자가 아니며, 주차장의 설치, 관리, 운영자에게 적용되는 관련 법령상의 규율, 의무, 책임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7. 주차장, 차량의 관리, 주차요금 수준 및 처리 방식, 주차장 이용에 따른 제반 사항은 주차장 제공자가 정하는 바에 따라 처리하며, 이에 따른 의무와 책임도 회사가 아닌 주차장 제공자가 부담합니다. 서비스 이용자는 세부적인 주차장 이용조건을 해당 주차장 제공자를 통해 별도로 확인하여야 하며, 관련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주차장에서 발생하는 각종 사고(주차장 관리 소홀로 인한 차량의 파손 등)에 대해서는 회사는 무관하며, 회사와 관련이 없는 사정으로 인하여 발생한 서비스 이용자의 손해, 회사와 관련이 있다고 하더라도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있지 않은 이상 관련 서비스 이용자의 손해를 보상하거나 배상하지 않습니다.
9. ㈜차장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주차장, 주차권 관련 정보 제공과 관련하여 회사는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을 다합니다. 다만, 세부적인 이용조건은 주차장 제공자에 따라 변경될 수 있고, 이러한 변경으로 인한 정보 불일치에 대하여는 회사는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이상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0. 회사는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언제든지 서비스 내지 서버 점검 등을 할 수 있고, 서비스 이용자는 서비스 내지 서버 점검이 종료된 이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11. 회사는 더 나은 서비스를 위하여 서비스 이용자에게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된 각종 고지, 관리 메시지를 발송할 수 있으며, 광고성 정보 등의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자로부터 별도로 동의를 받은 후 발송할 수 있습니다.
12. 서비스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통신 및 금융비용은 서비스 이용자가 이용하고 있는 별도의 통신 및 금융서비스의 이용 대가로, 회사와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
13.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합리적인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사전에 ㈜차장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서비스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14.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 동안 거래가 중단, 정지될 수 있습니다. 정기점검시간은 ㈜차장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을 통해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15. 회사는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서비스의 내용, 운영상, 기술상 사항 등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16. 회사는 서비스를 변경할 경우 변경내용과 적용일자를 명시하여 사전에 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공지할 수 있습니다.
17. 회원은 서비스 변경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사에 거부의사를 표시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8.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한 회사 정책의 변경 등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 또는 중단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해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 12조 (서비스 이용)
1. 회원은 회원가입 절차가 완료된 이후 제9조 제4항에서 열거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비회원은 본 약관에 대해 동의를 하고, 회사가 서비스 이용을 허락한 이후 제9조 제3항에서 열거한 서비스를 제한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대한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고,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습니다. 회원이 등록한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이용하여 발생한 회원, 회사 또는 제3자에 대한 손해 및 손실에 관한 모든 책임은 해당 회원에게 있습니다.
4. 아래의 경우 서비스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가. 다른 서비스 이용자의 정보를 무단으로 수집, 이용하는 하려고 하거나 한 경우
나. 서비스를 회원의 사업 또는 영업 목적으로 이용하는 행위를 하려고 하거나 한 경우. 단, 회사와 별도의 계약을 체결한 경우에 한하여 예외적으로 허용될 수 있습니다.
다. 공서양속 및 법령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등을 발송하거나 게시하는 행위를 하려고 하거나 한 경우
라. 계정 정보 대여 또는 양도, 담보의 제공 행위를 하려고 하거나 한 경우
마. 위 가~라에 준하는 사유가 있는 경우
5. 회사의 동의 없이 서비스 또는 이에 포함된 소프트웨어의 일부를 복사, 수정, 배포, 판매, 양도, 대여, 담보제공하거나 타인에게 그 이용을 허락하는 행위와 소프트웨어를 역설계하거나 소스 코드의 추출을 시도하는 등 서비스를 복제, 분해 또는 모방하거나 기타 변형하는 행위는 금지됩니다.
6. 서비스 이용자가 관련 법령, 회사의 모든 약관 또는 정책을 준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위반행위 등을 조사하거나 서비스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잠시 또는 계속하여 중단할 수 있고, 회원의 경우 서비스 재가입에 제한을 둘 수 있습니다.
7. 회사는 법령에서 정하는 기간 동안 서비스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로그인 혹은 접속한 기록이 없는 경우 서비스 이용자가 등록한 전자우편, SMS 등 기타 유효한 수단으로 통지 후 서비스 이용자의 정보를 파기하거나 분리 보관할 수 있고, 이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을 위한 필수적인 정보가 부족할 경우 이용계약이 해지될 수 있습니다.
8. 회원이 서비스에 일정 기간 이상 로그인하지 아니할 경우 회원의 계정이 도용 당하는 등의 사정으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할 수 있는 피해를 예방하기 위하여,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추가 정보를 요구할 수 있고, 특히 12개월 이상 로그인하지 아니할 경우 회사는 계정 정지에 따른 절차에 착수할 수 있습니다.
제 13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합니다.
2. 회사는 항상 등록자의 정보를 포함한 개인신상정보에 대하여 관리적, 기술적 안전조치를 강구하여 정보보안에 최선을 다합니다.
3. 회사는 공정하고 건전한 운영을 통하여 전자상거래 질서유지에 최선을 다하고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하여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만족을 극대화하여 인터넷 사업 발전에 기여합니다.
4. 회사는 고객으로부터 제기되는 불편사항 및 문제에 대해 정당하다고 판단될 경우 우선적으로 그 문제를 처리합니다. 단, 신속한 처리가 곤란할 경우, 고객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합니다.
5. 회사는 소비자 보호단체 및 공공기관의 소비자 보호업무의 추진에 필요한 자료 등의 요구에 협력합니다.
제 14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자신이 게시한 정보에 대해 무한 책임을 집니다.
2.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3. 회원은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제3자가 알 수 있도록 해서는 안 됩니다.
4.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가. 회원가입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나. 타인의 정보 도용
다.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라.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마. 회사 와 기타 제 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바. 회사 및 기타 제 3자의 명예를 손상 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사.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미풍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아. 영리적 또는 개인의 이익을 위한 비정상적인 서비스 이용 및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자. 고객센터 문의 시 욕설, 폭언, 성희롱, 반복적인 민원을 통해 업무를 방해 하는 행위
차. 위 가~자 사항에 준하는 행위
5. 회원은 본 약관 및 관계법령에서 규정한 사항을 준수합니다.
6.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사, 복제, 변경, 번역, 출판 및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7. 회원은 회사 서비스를 해킹하거나 불법 프로그램을 업로드해서는 안 됩니다.
제 15조 (손해배상)
1.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당해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청구, 소송을 비롯한 각종의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회사의 면책을 위하여 노력하여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는 당해 회원은 그로 인하여 회사에게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이상 서비스 이용자에 대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으며, 본 약관 제14조에 따라 면책됩니다.
제 16조 (면책 범위)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 이외의 타 사업자가 제공하는 정보에 의해 발생하는 피해나 서비스의 장애로 인한 경우에 대하여는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 법률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가 제공한 서비스를 통해 취득한 정보나 서비스에 게시된 다른 회원의 게시물을 통해 법률적 또는 의학적, 기타 재정적 사항에 관하여 필요한 결정을 하고자 할 때에는 반드시 사전에 전문가와 상의할 것을 권고합니다. 서비스 내에서 회원이 게시한 정보, 의견 및 자료 등은 회사와 아무런 관련이 없으며, 게시물의 내용과 관련하여 발생한 법적 책임은 전적으로 해당 게시물을 게시한 회원 및 이를 열람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3자 간에 서비스를 매개하여 발생한 분쟁에 관여할 법적 의무가 없으며, 이와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6. 본 약관의 적용은 이용계약을 체결한 서비스 이용자에 한하며 서비스 이용자 이외의 제3자에게 어떠한 배상, 소송 등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면합니다.
7.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회사의 서버를 점검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 지연 등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제 17조 (통지)
회사는 본 약관 및 서비스 이용에 관한 중요한 사항을 ㈜차장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공지하고 필요한 경우 서비스 이용자가 등록한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서신 및 기타의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제 18조 (서비스 종료)
회사가 서비스를 종료하고자 할 경우에는 서비스 종료 90일 전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고 서비스를 종료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잔존 주차권, 충전금에 대해서는 본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환불합니다.
제 19조 (분쟁해결 및 관할법원)
1. 회사 및 회원은 개인정보에 관한 분쟁이 있는 경우 신속하고 효과적인 분쟁해결을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에 분쟁의 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한 소송은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제 20조 (법 준수)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대한민국 법률 및 규제, 정책 등을 준수할 책임이 있습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2년 9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